요수엘(기윤실맨)의 블로그

[교회탐방]2월12일(일), 일산은혜교회(예장합신, 강경민 목사님) 본문

교회탐방

[교회탐방]2월12일(일), 일산은혜교회(예장합신, 강경민 목사님)

요수엘(기윤실맨) 2017. 2. 13. 12:20

오늘은 섬기는 하늘빛광성교회에서 점심식사 설거지 봉사를 해야 한다. 남선교회에서 돌아가면서 봉사를 하는데, 오늘이 6남선교회의 2017년 첫번째 봉사일이다.

그래서 멀리 서울 쪽으로 갈 수는 없을 것 같고, 또11시에 시작하는 예배를 드리면 12시부터 봉사하는데 그 시각에 맞춰서 교회당으로 돌아올 수도 없을 것 같아서, 내가 정말 존경하고 좋아하는 강경민 목사님께서 담임하시는 일산은혜교회의 9시 예배를 드린 후에 설거지 봉사에 늦지 않게 합류하기로 계획을 세웠다. http://www.ilsangrace.or.kr

국립암센터 인근에 있는 일산은혜교회는 길 건너편 정발고등학교에 차를 주차할 수 있어서 주일 주차장 문제는 잘 해결이 되는 것 같다.

본예배실은 지하에 있었고, 9시 예배엔 그리 많은 예배자가 있지 않아서 8시 50분 경에 도착했지만 앞 쪽에 앉을 수 있었다.

예배 순서는 특별하진 않았다.

먼저 찬양팀이 찬양인도를 했고,

설교 전에 교회 소식과 목자임명식이 있었는데, 이 때 아주 젊은 신임 목자가 나와서 간증을 하였다. 정말 하나님과 교회와 목원들을 사랑한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강경민 목사님의 말씀선포(설교) 시간에는 모세의 기적이라는 아래 유투브 동영상을 보여 줬는데, 야곱이 브니엘에서 하나님을 만난 창세기 말씀과 목사님의 설교 내용과 잘 매치가 되면서 참 감동이 되었다. 

모세의 기적팀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4WR6XSGKvqs

'그 만남의 비밀' 설교 :  http://www.ilsangrace.or.kr/core/module/vod/vod.html?pageCode=29&Mode=pop

설교 후 봉헌 시간엔 내가 정말 좋아하는 김근주 목사님이 담당하는 2청년부의 임원들이 봉헌 특송을 하였다. 아래 사진 중에 오른쪽에서 두번째 검정 코트를 입은 분이 청년회장인데, 이 분께는 예배 후에 IVF학사회의 기독직장인대회(3월25일 예정)에 대해서 안내하고 광고 요청도 하였다.

아래 사진은 예배를 마치는 마지막 축도의 모습이다. 강목사님 모습이 유일하게 들어 있는 사진이다.

주보를 보니, 600명도 채 되지않은 출석 성도의 교회인데, 그렇게나 많은 훌륭한 일들을 많이 하고, 좋은 소문이 많이 난 교회라는 것이 새삼 놀랍다.

일산은혜교회 관련해서 작년에 접한 아주 좋은 뉴스 하나를 소개하고 싶다. 아래 제목을 클릭해 보시라.

일산은혜교회·주날개그늘교회, 아름다운 이별

오늘은 특별히 주일점심 식당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주보에 실렸는데, 이 교회의 분위기를 좀 느낄 수 있는 소재와 문체인 것 같아 공유하고자 사진을 올린다.

일산은혜교회에서 주일예배를 드린 후엔 하늘빛광성교회로 와서 설거지 봉사를 즐겁게 하였다. 앞치마와 고무 장갑과 고무 장화를 벗고 나서 아직도 설거지 마무리를 하고 계신 여성도님들의 모습을 한 컷 촬영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