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수엘(기윤실맨)의 블로그

[가나안교회]12월24일(일), 부천가나안교회 주일모임 (크리스마스이브 파티) 본문

가나안교회

[가나안교회]12월24일(일), 부천가나안교회 주일모임 (크리스마스이브 파티)

요수엘(기윤실맨) 2017. 12. 26. 11:35

오늘 잠정적으로는 마지막으로 부천 상동의 한국실존치료연구소에서 부천가나안교회 모임을 갖습니다. 오늘은 과연 어떤 예배, 어떤 교제, 어떤 식사 나눔이 예비되어 있을까요?

손목사님이 페이스북에 올린 오늘 모임 안내문은 아래와 같아요.

https://www.facebook.com/sohnwo/posts/1967717593245628

오늘 모임 순서지 : 가나안교회모임안내지_20171224주일.pdf

이곳이 지난 6개월 동안 부천가나안교회 모임 장소로 사용된 부천 상동역 부근 모건시티빌딩 2층의 한국실존치료연구소(대표:이정기 박사, 소장:윤영선 박사)예요.

손목사님께서 좋아하시는 성삼위일체 형상화한 그림과, 손수 준비하신 포도주와 떡, 그리고 봉허함이 손목사님 자리 앞 쪽에 비치되어 있네요.

이렇게 1부 예배가 시작되었어요. (주보 파일은 조금 있다가 준비되면 올리겠습니다.)

예배 순서 중에 함께 성탄을 맞는 기쁨과 감사를 찬송하는 장면을 찍었어요.

사진을 찍다보면 저 자신은 거의 찍질 못해서 오늘은 맘 먹고 셀카를 먼저 한 장!!!

성찬 시간이 되었네요. 손목사님께서 아주 질긴 빵을 예수님의 찢기신 살을 말씀하시면서 힘들게 찢고 계시네요.

이어서 "꿈"이라는 브랜드의 국산 포도주 한 병을 따서 포도주를 컵에 따릅니다.

떡을 떼고 포도주를 따르신 후 떼신 후 성도들을 성찬에 참여하도록 권면하고 계십니다.

성삼위일체 성화와, 성찬에 사용될 떡과 포도주 모습

제가 받은 떡과 포도주 인증샷... 오늘 포도주를 너무 많이 마셔서 얼굴이 좀 발그레해져서 얼굴 촬영은 생략!!!

예배의 마지막 부분에 세상을 향한 결단의 노래로 캐롤인 북 치는 소년을 함께 부르고 있습니다.

이어서 2부가 시작되었어요.

미국에서 17년간 생활하시다가 두 달여 전에 귀국하신 음악 박사 박상욱 목사님의 21세기 찬송가에 실린 캐롤 위주의 recital입니다.

보스톤과 오클라호마에서 17년 동안 음악과 목회를 하시면서 최근에 음악관련 박사 학위를 받으시고 귀국하신 박목사님의 찬송 소리를 한 번 들어 보셔요.

박목사님의 간증이 들어 있는 recital을 감상하는 부천가나안교회 성도들...

이어서 3부로 크리스마트이브 파티가 시작되었어요.

오늘 모임에 오신 분들이 짧게 짧게 자기 소개를 하는 시간에 나연실 자매님께서 엄청난 감기와 몸살을 이겨 내시고 준비하신 도루묵찌개와 나물과 배추전 반찬 등을 테이블에 잘 세팅해 주셨어요. 참석한 11명이 배부르게 먹고도 많이 남을 만큼 풍성한 한식 파티예요.

나물 반찬 5가지와 배추전, (시금치?)국, 도루묵찌개, 흑미밥 이었던 것 같은데...


맛있게 식사 한 후 4부 순서로 딸기, 청포도, 귤 등의 과일과 음료수를 먹고 마시면서 풍성한 이야기 꽃을 피웠어요.

오늘 참석하신 분들의 명단은 아래와 같아요.

지난 한 달간의 가나안교회 6개월 중간 평가회를 마친 후 손목사님이 정리하신 내용: 

https://www.facebook.com/sohnwo/posts/1961923303825057

손원영 목사님이 가나안교회를 운영하는 기본 concept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https://www.facebook.com/sohnwo/posts/196842952984110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