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수엘(기윤실맨)의 블로그

2018.11. 11(주), 마지 종교대화가나안교회 모임 (윌리엄 리, 부탄문화원장) 본문

가나안교회

2018.11. 11(주), 마지 종교대화가나안교회 모임 (윌리엄 리, 부탄문화원장)

요수엘(기윤실맨) 2018. 11. 21. 13:56
<초대> 마지종교대화가나안교회

1. 21세기 선교방식은 낯선 타자에 대한 용기있는 환대와 친교 그리고 대화입니다. 따라서 낯선 타자인 이웃종교인을 환대하고 그들과 대화하는 일은 기독교복음 선교를 위해 매우 시급하고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2. 따라서 이번에는 부탄문화원 원장이신 윌리엄 리(William Lee) 언님을 모시고, "행복왕국 부탄의 정신문화와 행복지수(GNH)"에 대하여 공부할 예정입니다. 아직 우리에게 낯선 부탄의 불교문화와 행복에 대하여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샬롬!

일시: 2018.11.11.일. 오후3시
장소: 종교음식점 마지(경복궁역2번출구. 삼계탕집 토속촌 인근위치)

가나안교회 섬김이 손원영 목사

<감사> 마지종교대화가나안교회 후기

1. 오늘도 무위이화의 기적은 계속되었다. 할렐루야! 원근각처에서 모여든 십여 명의 가나안신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성껏 성찬예배를 드리고  또 "부탄행복특강"의 시간을 가졌다. 함께 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특히 특강을 해주신 William Lee 언님께 감사하다.

2. "첫 눈이 오는 날이 국경일인 나라, 부탄!" 부탄이란 나라에 대하여 모처럼 깊이 생각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참 좋았다. 특히 온 국민의 행복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부탄국왕의 리더쉽이 너무나 부럽고 감동적이었다. 그리고 돈과 명예에 깊이 중독된 우리의 모습을 보게 되어 오늘따라 참으로 부끄러운 하루이다.

3. 우리 가나안교회가 비록 작지만 사람들에게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행복의 기술"(art of happiness)을 잘 가르치는 참 행복의 도량이 될 것을 다짐해 본다. 샬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