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수엘(기윤실맨)의 블로그

2018.11.25(주) 아트가나안교회, 성찬의 아름다움(심광섭 교수님의 미학 제5공) 까미노브 카페 본문

가나안교회

2018.11.25(주) 아트가나안교회, 성찬의 아름다움(심광섭 교수님의 미학 제5공) 까미노브 카페

요수엘(기윤실맨) 2018. 11. 26. 16:00

<감사> 아트가나안교회 모임후기

1. 오늘도 무위이화의 기적은 계속 되었다. 성찬예배(성사)의 깊은 의미를 찾아 십여명의 가나안 형제자매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한마음으로 예배드린 모든 분들 또 열강을 해 주신 심광섭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2. 많은 교회들이 아직도 성찬예배의 중요성을 간과한 채 그것을 소홀히 여기고 있는 현실에서 오늘 강의는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다. 그리고 우리 가나안교회가 작년 6월 시작한 이래 한번도 걸르지 않고 매주일 성찬예배를 드린 것이 새삼 보람있고 감사하다.

3. 샤르뎅 신부님이 몽골의 초원 위에서 성찬을 위해 기도드린 것이 아주 인상적이었다. 대략 이런 내용이었다. "비록 지금 떡과 포도주는 없지만, 이 초원을 제대 삼으시고 또 나를 제물 삼아 주님께 봉헌하나이다. 이 성찬을 통해 온 지구에 당신의 자비를 베풀어주시옵소서." 이 기도가 나의 기도가 되기를 비나이다. 아멘.

Comments